퇴근 후 데일리 케어
지친 피부를 위한 퇴근 후 뷰티 루틴.
STEP 1 자극없이 간편한 클렌징
잠들기 전에 하는 클렌징은 낮 동안 쌓인 오염 물질을 지우는 데 중요하다. 특히 피지는 호르몬에 의해 분비되는데 밤늦게까지 활동이 이어지면 과다 분비된다. 호르몬을 적당히 유지하려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 하지만 밤늦게 깨어 있는 경우가 많은 현대인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때 얼굴에 올라온 유분과 데일리 메이크업을 워터 타입 크렌저나 클렌징 티슈로 가볍게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다.
1 LOIVIE 미셀라투인원 클렌징 토닉
2 VIDIVICI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클렌징 클로스
3 SISLEY 오 에휘까스 클렌징 워터
4 JAJU 주스 잇 코코넛 클렌징 패드
5 YUNJAC 전초 클렌징 인퓨전
STEP 2 안티에이징 케어
피부 세포는 분열하느라 밤에 더 바빠진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세포 증식은 정오보다 밤에 30배 더 많이 이루어진다. 우리자 자는 시간이 피부에 필요한 시술을 받을 때일지도 모른다. 이에 따라 낮 동안 지친 피부 세포의 회복과 재생을 촉진할 나이트 전용 제품을 바르면 효과적이다. 피부 장벽은 밤에 더 침투성이 높으므로 민감성 피부라면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우리가 자는 동안 피부는 보수와 재생 상태에 접어든다. 그렇기에 스킨케어 루틴을 최적화하는 것만 것 충분히 수면을 취해 이 과정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1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멀티-리커버리 콤플렉스
2 POIRET 수블리메 린퓨지옹
3 KIEHL’S 미드나잇 오일 에센스
STEP 3 지친 눈가 집중관리
눈가 피부는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더 얇고 섬세하며 활동량이 많다. 하루 평균 2만 번 이상 깜빡이는 눈은 장시간 모니터 사용으로 피로감까지 더해져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한다. 아이 크림을 바를 때는 눈꺼풀이 자극받지 않도록 피부를 잡아당기거나 늘이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소량을 눈꺼풀 위아래에 살짝 두드리거나 마사지하듯 발라줄 것.
1 LOIVIE 디퍼핑 아이 컨투어 젤
2 LA MER 리프팅 아이 세럼
3 COMFORT ZONE 서브라임 스킨 아이패치


